행복을 즐기는 시간, 티타임

[48별자리] 13.쌍둥이-게자리(6월 19일~24일) 본문

Self Test

[48별자리] 13.쌍둥이-게자리(6월 19일~24일)

MCwoo 2016. 7. 13. 02:36

마법의 주간


강점 : 애정 깊은, 매혹적인, 객관적인

약점 : 고립된, 이기적인, 요구가 많은



쌍둥이-게자리 커스프는 황도대의 세 번째 별자리인 쌍둥이자리와 네 번째인 게자리가 만나 이루어졌다. 인간생으로 따지면 스물 한 살 정도의 나이에 해당되며, 계절적으로는 여름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 별자리는 마법을 상징한다. 이 때가 되면 식물들이 무성해지며 꽃을 활짝 피운다. 일 년 중 그 어느 때보다도 낮이 길고, 밤은 짧다. 인간 생에서 21세의 나이는 사춘기가 끝나고 어른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시기이다. 또한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열정을 불태우게 된다는 점에서 마법은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마법의 주문에 쉽게 걸려든다. 낭만적이고 영감이 넘쳐 흘러넘치는 그는 숭고한 목표를 위해서 자신의 재능과 에너지를 남김없이 바친다. 이때의 목표는 가족일 수도 있고 종교, 철학, 예술, 정치 같은 거창한 것일 수도 있다.

이렇게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쌍둥이-게자리들은 한편으로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을 유혹한다. 그들에겐 사람을 끌만한 감미롭고 순수한 매력이 있다. 그만큼 이용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 사실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에게는 훌륭한 방어본능이 있으며, 아무리 온순한 타입의 쌍둥이-게자리조차도 넘어서서는 안 되는 선을 명확히 그을 줄 안다.


그는 유혹이나 매력에 쉽게 흔들리는 편이지만, 한편으로는 상당히 냉정한 면도 있다. 객관적인 시각을 지킬 줄 안다. 이렇게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과 감정적인 면이 서로 보완관계를 이루게 되는데, 그건 쌍둥이자리와 게자리 양쪽의 영향 때문이다.

쌍둥이-게자리는 누군가가 자신의 내면에 접근하는 걸 쉽게 허용하지 않는, 상당히 비밀스러운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재택근무를 할 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며, 자신의 집을 은신처나 성역으로 만들기도 한다. 그러므로 그의 생활공간에 들어갈 기회를 허락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대단한 신뢰와 존중을 얻었다는 의미가 된다.


그가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사회로부터 고립이다. 사회에서 등을 돌려 현실성 없는 꿈의 세계에 갇혀 살 위험이 다분하다. 이 때문에 정신적으로 잘 성장하지 못하며, 결국 삶의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자신의 인생이 실패했다고까지 여기게 된다. 그러므로 쌍둥이-게자리는 현실감을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쌍둥이-게자리에게 사랑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사랑은 그가 살아가는 근본적인 이유이자, 고난의 시기를 헤쳐나갈 힘이 되어준다. 만약 사랑을 택하겠느냐, 부나 권력을 택하겠느냐 물어본다면 대개 사랑을 택한다. 게다가 그 사랑의 형태도 다소 특이하다. 주로 멀리서만 바라보는 사랑을 많이 하며, 플라토닉한 사랑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사랑의 감정을 억제하는 능력 또한 뛰어나다. 아무리 깊은 사랑에 빠졌더라도 자신의 감정에 대한 장악력을 놓치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그와 사랑에 빠진다는 건 상당히 위험한 일이다. 당신은 그의 얘기를 주의 깊게 들을 필요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가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당신을 사랑한다고 보장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쌍둥이-게자리가 맺는 관계의 스펙트럼은 상당히 다양하다. 그저 알고 지내는 사이부터 우정, 아주 열정적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관계는 자기만의 구조를 갖고 있는데, 거기에는 육체적 접촉에 있어 어디까지가 허용되는지 까지가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각 관계마다 일정한 규칙을 정하는 것은 관계의 미래를 위한 필수전제가 된다.


어드바이스

당신이 가진 마법의 힘을 세심하게 연마하라. 스스로에게 좀 더 모질어질 필요가 있다. 눈을 목표에 고정시켜라, 그리고 아무렇게나 살려는 경향을 거부하라. 감정을 억지로 누르거나 파괴적인 감정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라.


유명인

아웅산 수지, 메릴 스트립, 베나지르 부토(파키스탄의 전 총리), -폴 사르트르, 니콜 키드만, 빌리 와일더, 줄리엣 루이스, 조세핀 드 보아르네(나폴레옹의 아내), 윌리암 왕자, 캐슬린 터너, 프랑소와 사강,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린지 와그너